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 지하상가 환불거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2021.11.5 금요일
강남 지하상가에서 77000원에 옷을 구매했습니다. 바로 다음날 공연에 필요한 옷이어서 수선이 어려울 것 같다는 이유로 다시 돌아가서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테이프도 뜯지 않고 이동만 했던 구매한 그대로의 새 제품이었죠.
하지만 돌아온 답변은, 지하상가는 원래 환불이 안되는 거라며 원래 룰이 그렇고 판례가 그렇다고 나를 안타까워하고 기만했습니다.

매장 사진을 찍고 신고 하겠다고하니 신고하라며 우겼고, 신고하고 싶었지만 당장 내일 입을 옷을 구매해야하는 상황이라 5만원이라도 환불을 해달라고했고 거기서 두시간 뒤 5만원을 입금 해줬습니다.

가게이름은 '실루엣' 입니다. 계좌이체한 내역들은 다 사진으로 남아있습니다.

차액 27000원은 억울해서라도 받아야겠습니다.

구매 후 일주일이 지난것도 아니고 하루가 지난 것도 아닌 한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는데 환불이 불가능하다니요. 애초에 계산할 때 전혀 그런 고지없었고 그제서야 구석에 뒤집어져있던 판을 꺼내면서 환불 불가능이라고 적힌 글을 보여줬습니다. 그러곤 다시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놓더군요.

전액 환불 꼭 받고싶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 지하상가 환불거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11.1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북-4(실루엣)호 점포 환불거부와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해당 점포의 불편사항을 위탁법인 한국플랜트로 전달하였으며, 시민님께 유선으로 안내드렸듯이 환불 잔액에 대해 입금조치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또한 법인을 통해 해당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및 서비스교육을 실시하여 지하도 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이지수☎02-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11. 12.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정 국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