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청계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청계천 하류 제초작업 요청 건
민원분야 청계천 작성자 손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청계천 하류(비우당교 이하) 내 제초작업 요청드립니다.

현재 강물 내 수풀이 무성하여,
특정 부분은 수로가 막히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9월에 찍은 사진 첨부드리니,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청계천 하류 제초작업 요청 건
처리부서 청계천관리처 처리담당자 최윤정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11.3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청계천 이용 중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청계천 비우당교 하류의 제초작업 요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청계천관리처에서는 매년 유지관리공사를 발주하여 시민 분들이 청계천을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과 10월에 모전교에서 중랑천합류부(135,762㎡)에 대해 풀 깎기를 완료하였으며 이후에도 산책로 및 벤치 같은 편의시설물 주변 등 시민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구간은 수시로 확인하여 풀 깎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심 속에 위치한 청계천은 일반 공원이 아닌 생태하천으로 시민님께서 보내주신 사진 속 물 억새는 물가나 습지에서 주로 자생하며 수질정화효과와 환경복원능력이 있는 식물이며 이러한 물 억새 군락지와 생태둔치, 하천변 수풀은 청계천에 서식하고 있는 조류와 어류, 곤충들의 서식처와 번식처가 되어주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산책로 및 시설물 주변을 제외한 하천변 수풀은 잦은 풀 깎기를 진행하기 어려운 점이 있사오니 이점 양지하시고 넓은 아량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저희 청계천관리처에서는 이용시민의 편의를 충족하면서도 도심 속 생태하천으로써 생물다양성 보존에도 힘쓰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청계천관리처 생태팀 서수연 (T:02-2290-6853)으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청계천 이용이 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청계천에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댁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1. 11. 30.
서울시설공단 청계천관리처장 김 국 헌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청계천관리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7111~3(청계천종합상황실)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