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큰바다사자 코만도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어린이대공원 매일가는 주민입니다.
얼마전부터 큰바다사자 코만도가 보이지않던데 어떻게 된건가요?
관람준비중으로 붙어있던데...
혹시 죽은건가요?
몇달전부터 크기가 확 줄어들어서 걱정됐는데 물도 코만도도 아예 없고 공지도 안해주시니 궁금하네요.
솔직한 답변 부탁드려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큰바다사자 코만도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변재명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1.15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우리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A202401-0033)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큰바다사자 코만도’에 대한 민원으로 이해됩니다.
민원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만도(큰바다사자)는 2022. 6월부터 간헐적 식욕감소 등으로 채식량 변화에 따른 사료변경과 예방투약 등 내실과 방사장에서의 활동 상태를 담당 사육사와 수의사가 장기간 모니터링해오다 지난 12.14일부터 급격한 활력저하와 소화장애 등으로 야간 치료와 건강회복을 위해 집중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치료 중간에 먹이에 대한 반응도 보이고 활력을 회복하는 등 회복의 기미도 보였으나 이미 평균수명을 넘은 고령의 코만도(26세, 1998년생)는 안타깝게도 2024년 1. 1일 사육사가 지켜보는 가운데 폐사하였습니다. 코만도는 국내 다른 동물원에서 2015년에 들여와 이듬해 급체로 인해 한차례 죽을 고비를 넘긴 이후 평균수명을 넘기까지 오래도록 건강하게 장수하였던 동물이라 동물원 직원 모두가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동물이 사망한 후에는 정확한 원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른 질병에 의한 것이 아닌 노쇠에 의한 폐사로 확인되었습니다. 우리공원 동물들은 평균수명을 넘은 동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사육사와 수의사들이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행동풍부화 진행 등으로 동물들이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게 지내도록 하는 등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어린이대공원 동물들 하나하나 세심하게 관찰해주시고 관심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복지팀 변재명과장(02-450-9367)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공원에 깊은 애정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2024년 1월 15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손성일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450-93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