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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바이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문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요즘같은 나들이 철엔 바이킹을 타기위해 대기하는 인원이 엄청 많은데
탈 차례가 됐으나 선호하지 않은 자리라고 타지않는 경우가 빈번함
한두명이면 이해하겠으나 중간자리부터 3-4줄 정도를 비워놓고 타지 않으려고 해서, 안내요원이 뒤에서 대기하는 사람들에게 중간자리에 탈 의향이 있는지 안내방송을 하고, 꽤 오랜시간 자리를 채우기위해 운행을 지연하고 있음.
사람이 없는 한가한 경우면 모르겠으나 대기가 많은 경우에 이런식으로 운행을 하면 시간이 지연되고 기다리는 입장에선 짜증이 많이남.
줄 선 순서대로 자리를 모두 채우고 탈 순서가 됐으나 자리가 맘에 들지 않아서 타지 않겠다는 사람은 처음부터 다시 줄서게 해야 운행도 빠르게 할 수 있음.
운행원칙을 안내문구에 정확하게 기재를 해 놓고 안내요원도 이에 따라 안내하면 일하기도 수월할거라 생각됨
게시글 내용
제목 [RE]바이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라현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4.05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우리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A202304-0003)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놀이동산 내 바이킹 탑승과 관련하여, 비선호자리에 대해 탑승하지 않으려고 하여 대기시간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탑승순서임에도 타지 않는 경우 페널티(다시 처음부터 줄을 서는 등의 방법)를 부과하는 것에 대한 건의사항인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놀이동산 운영사측과 바이킹 빈자리우선탑승제 등 다양한 방법을 의논하였으나, 이동동선 혼잡으로 인한 안전사고 문제 등이 있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나. 그 외 대기고객들에 대한 지속적인 안내, 일정시간 이상 지연 시 놀이기구 운행 등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라현수 과장(02-450-93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공원에 깊은 애정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2023년 4월 5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성일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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