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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77라 3589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양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free..제 생각은 이게 문제인거 같습니다..많은 운전원이 좋구 친절 하다는 느낌 가진건 이용 기간에 비하면 굉장히 짧습니다..거기엔 이 free가 많이 작용한거 같네요!!! 신청 했던 장소가 왕복 2차선도 아니구..1번 전화 해놓고 연결 이렇다저렇다 얘기 할 건더기가 될수도 있겠지만, 저로써는 아닌쪽이 강하네요~free에서 단독 차를 배정 받게 된다해도 오늘 운전원이라면 직장인 이란 책임감 없이 일 할수가 있겠구나!!하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최대한 기다려 주는 시간 있는건 알지만...82 일 마치려고 하는 탑승자의 조급함은 생각해 보셨을까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77라 3589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9.2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탑승대기시간 10분과 관련된 운전원 민원”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한정된 차량과 운전원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용고객 수요 대비 부족한 인력으로 인하여 한정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하여 배차기준, 탑승대기시간 등의 운영기준을 정립,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장애인콜택시 홈페이지 등에서 차량 도착 후 10분 이내 탑승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간 내 미탑승시 배차가 취소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탑승대기시간을 한정하지 않을 경우 전체 고객 대기시간이 그 만큼 연쇄적으로 증가되어 다른 이용고객에게 불편이 가중되기 때문에 원활한 탑승을 위해 차량 배차 및 출발지 도착시 운전원이 안내전화를 드려 사전에 탑승 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전체 운전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서비스 마인드 및 차량 안전) 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해당 교육과정 중 장애인고객의 탑승준비과정의 이해를 위한 영상을 제작하여 교육자료로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식 개선의 밑바탕이 되어 이용고객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현장 상황에 따라 차량 정차로 인하여 공회전, 주정차 위반 및 다른 차량 및 보행자 통행의 방해가 되는 등 다른 시민에게 불편을 드리게 되어 오래 정차하기 어려운 상황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해당 운전원 확인 결과, 고객 출발지 주변이 교차로 바로 앞이라 해당 위치에서 시민님을 기다리게 된다면 교차로로 진입하려는 차량의 통행을 방해하게 되고 또한 해당 운전원이 시민님께 도착 안내 전화를 드렸으나 통화가 되지 않아 시민님께서 언제 나올지 모르는 상황이었고,
이로 인해 해당 위치에 오래 정차하기가 어려워 주변으로 차량을 돌릴 수밖에 없었고 그러던 와중에 해당 운전원이 시민님을 발견하여 탑승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시민님께 다소 재촉하는 전화를 드리는 등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말씀드리며, 서울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시는 시민님께서도 장애인고객님을 탑승하기 위해 차량을 정차하는 과정에서 현장 상황에 따라 오래 정차하기가 곤란한 운전원의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는 점 이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9. 21.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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