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사시설

전체시설

컨텐츠

주요뉴스

  1. 홈
  2. 참여·알림
  3. 주요뉴스
장사시설-주요뉴스 게시글 내용
전국 40개 화장시설, 인터넷으로 예약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258
등록일 2010/12/07 00:00

[노컷뉴스 - 2010.12.07]

장사종합시스템(e하늘) 통합 화장예약시스템 확대[CBS사회부 김선경 기자]

보건복지부는 8일부터 장사종합시스템(e하늘)의 통합 화장예약시스템을 전국 40여개 화장시설로 확대해 단일화된 예약체계로 운영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e하늘의 통합 화장예약 시스템에 추가로 참여하는 곳은 기존에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서만 화장예약을 받았던 지방의 중소규모 화장시설로 앞으로 인터넷으로 고인의 실명인증을 거쳐 예약이 가능해진다.

인터넷을 통한 화장예약 신청이나 변경은 e하늘(www.ehaneul.go.kr)에 접속, 장례식장 등에서 미리 입력한 고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망일자 등 정보를 기반으로 유족이 직접 또는 대행기관을 통해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서는 개별 화장시설의 예약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화장시설에 대한 상업적 목적의 부정, 허수, 복수, 중복 예약을 원천 차단할 수 있어 부족한 화장시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복지부는 앞서 지난 10월 서울, 수원, 성남 등 수도권의 3개 화장시설에 이어 11월에는 부산, 대구, 대전 등 광역권 8개 화장시설에 대해서 시범적으로 통합예약을 실시했으며, 유족들이 개별 시설별 예약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해 손쉽게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화장예약을 할 수 있게 되는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복지부는 내년부터는 전국의 모든 화장시설을 단일화된 통합 화장예약시스템으로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추모시설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31-960-0236~7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