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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척돔 수영장 개선 요청
민원분야 돔경기장 작성자 윤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저희 어머님이 동네 친구분들이 모두 다니시는 고척돔수영장에 다니고 싶어 하셨습니다.
작년에는 제 동생이 올 해는 매월 제가 인터넷 신규 등록을 들어가서 접수하려고 했던것 같습니다.
겨우 9월 3시반 중급으로 등록을 했는데 강습 첫 날 저희 어머님 연세가 있으시고 젊은 분들 사이에서 진도와 속도를 못따라가셨던거 같습니다. 결국 초급으로 가야한다고 했는데 초급은 자리가 없으니 취소 후 자유수영으로 하시라고 안내받고 돌아오셨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상에 나와있는 반 변경을 보고 다음달 재등록 시 초급반 변경문의를 드렸으나 반변경은 동일 등급(초급-초급/중급-중급)으로만 변경이 되고 무조건 신규등록을 해아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현재까지 시민인 제가 겪은 불편함에 대해 문의합니다.

1. 정확한 안내 부족
-동일 등급으로만 반 변경이 되면 헷갈리지 않게 홈페이지 반 변경 안내란에 정확한 안내 개선 요청
- 시설공단 운영 모든 수영장이 동일한 시스템으로 운영되는지 궁금함
2. 제도개선 필요
- 초급반 증설 요청(올 해 매월 신규 접수 시 초급반 자리가 없었음, 고척돔 전화문의 시 초급반 대상이 많으나 자리가 없다고 함, 속도가 느리다고 조금 못한다고 그렇게 강등할꺼면 초급반을 늘려야 하는게 아닌가?)
- 시민의 소리반영(작년 12월에도 유사한 의견이 보임, 개선이 되었다면 내가 글을 쓰지 않았을것 같음, 개선도 안되는데 왜
시민의 소리라고 듣는건지 모르겠음, 수영장 한 번 등록을 위해 8개월동안 안된다면 이건 시민 잘못인가? 공단 잘못인가?
이 글을 보고 쓸데없는 말은 생략하고 해당 문의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 안내바람)
게시글 내용
제목 [답변]고척돔 수영장 개선 요청
처리부서 돔경기장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상우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9.0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신청하신 시민의소리(접수번호 A202309-0016) ‘고척돔 수영장 개선 요청’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먼저 시민님께 저희 고척체육센터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수준별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반별로 해당 인원이 정해져 있어 다른 반으로의 반변경은 강사 확인을 거쳐 수준이 향상되어 승급하는 경우만 가능하며, 신규회원의 경우 강습 첫 시간에 해당 반 수영 강사의 테스트를 거쳐 수강하는 데 어려움이 큰 경우에는 수강취소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강습별 학습수준에 대해서는 공지사항 및 센터 게시판에 사전에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수준별 테스트를 해서 맞지 않은 경우 수강취소를 하게 된 이유는 일부 회원들이 수준과 다르게 빈자리에 신청한 뒤 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수영실력이 안 되는 회원이 중급반으로 신청한 뒤 초급반으로 반 변경을 요청하면, 중급반을 들어가고자 하시는 분은 자리가 부족하게 되고, 초급반에는 정원이 초과되어 해당 수업의 질은 떨어지게 되므로 모두가 피해를 받게 됩니다.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홈페이지 반 변경 안내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검토하여 회원님들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내용에 대해서는 이해하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저희 공단 내에서 수영장은 고척체육센터만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특정 반의 증설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검토하였으나 수영장 정원이 제한된 상황에서 초급반만을 증설하면 다른 반의 강습인원을 제한해야 하므로, 생활체육수요가 늘어난 현재 상황에서 회원들이 계속 재수강을 하고 있어 신규회원을 받기 어려운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설공단 돔경기장운영처 생활체육팀 담당자 박상우 대리(02-2128-2352)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09. 07.
서울시설공단 돔경기장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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