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콜택시 취소 | ||
---|---|---|---|
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김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 | 공개(Y/N) | |
내용 |
2024년 1월9일 콜택시 취소건.
활동지원사라 장애이 대신 올립니다. 8시20분 콜택시 접수 10시23분 배차완료 문자 10시23분 콜택시 취소 되었다고 web 발신 문자 수신 10시30분 왜 취소 되었냐고 콜센터에 문의. 콜센터왈 전화 안받아 취소 시켰다고 함. 장애인 휴대폰에 통화기록 없음. 콜센터 왈 전화기 고장 아니냐고 테스트 하였는데 장애인 전화기 이상 없음 10시49분 장애인콜택시 민원 담당에 상기 사항 답변 부탁 하였으나 답변 준다하고 답변 없음(1시~1시 20분까지 3통화 하였으나 전화 안받음) 질문 1. 10시23분 1분도 안되는 시간에 배차문자, 전화통화(장애인 전화기엔 기록없음), 배차 취소등 3가지가 이루어 질수 있는지? 2. 장애인 전화기 통화기록엔 전화온 기록이 없는데 콜센터에는 전화 걸었는데 안받았다는 기록이 있다는데 실제 있는거지? 3. 전화를 안받을시 배차 취소 문자를 보내는 기준 시간이 얼마인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제목 | [RE]콜택시 취소 | ||
---|---|---|---|
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안준석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4.01.10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신청하신 민원 내용은 “장애인콜택시 차량 취소 관련 문의”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차량배차 후 배차 및 도착 등의 안내를 위하여 운전원(또는 상담원)이 연락을 드리고 있으며, 배차 후 10분 이내에 전화연결이 되지 않으면 원활한 배차를 위해 부득이 배차를 취소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민님의 장애인콜택시 이용요청 건과 관련하여 저희 시스템 조회결과, 1월 9일 9:57에 차량이 연결되어 배차완료 문자가 발송되었고, 배차안내를 위해 10:08에 운전원이 시민님께 통화시도를 하였으나 연결 실패하였고, 10:09에 상담원이 재통화 시도를 하였으나 연결에 실패하였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렇게 두 차례의 전화연결이 실패함에 따라 배차완료문자를 전송한 지 13분 후인 10:10에 배차취소 안내 문자가 발송되었습니다. 다만 시민님의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문자 발송 및 수신 데이터 세부내역 조회결과 배차완료 문자와 배차취소 문자가 시민님께 동시에 10:23에 수신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시간대에 운전원 및 상담원의 통화연결 시도가 계속 실패하고, 문자 수신도 제 때에 이루어지지 않은 점으로 볼 때 당시 통신장애 등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나 통신장애 부분은 저희 공단에서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통신장애로 추정되는 원인으로 인해 배차안내를 제때 받지 못하신 시민님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저희 공단에서는 항상 장애인 시민분들께서 쾌적하게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4. 1. 1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안 병 찬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