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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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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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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3656 답변 후속 질의
민원분야 교통정보시스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1월 25일 발생한 올림픽대로 시설물 파손 및 3,4차로 차단으로 인한 대규모 정체에 관한 3656 답변에 관하여, 상황 전파에 대해

1) SNS(트위터)의 경우 시설공단 자체 운영하는 계정은 찾지 못하였고, 서울시 미래첨단교통과(TOPIS) 계정에서

[06:10] 4차로 차단 안내
[09:28] 처리 작업 지연 안내
[11:50] 3,4차로 차단, 미리 우회 안내
[17:58] 보수 종료

각각 안내하고 있으나, 실제로 개인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는 8시 경 부터 3,4차로 차단한 사진 기록이 있습니다. 주요 간선 도로에서 연휴 끝 첫 날 안내라고 하기에는 출근 시간을 전혀 벗어나 있어서 여전히 늑장 대응으로 느껴집니다. 실제로 해당 구간 주행에 3시간 소요 되었고, 인터넷 신문 기사 댓글 등에는 3-4시간 소요되었다는 후일담이 많습니다.

2) 홈페이지는 실시간 돌발 상황 및 통제 정보만 나와 있어 확인이 어렵습니다.

3) TBS 교통 정보 및 인터넷 기사는 가장 빠른 시점이 13:30 동아 일보 입니다.

더욱이 가장 문제로 지적한 전광판 송출의 경우, 사고 이전 지점까지 실질적으로 우회가 가능한 지점인 방화 남단, 가양 남단, 월드컵 남단, 성산 남단, 양화 남단, 여의 하류 남단, 여의 상류 남단까지 블랙박스 기록 상 차단 관련 안내가 없습니다. 물론 순환식 송출 상 시간 차는 있겠지만 기록에 없기에 실제로 인지하고 우회하기 불가능 했다는 결론 입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3656 답변 후속 질의
처리부서 교통정보처 처리담당자 권준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1.27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등록일자:2023-01-26 17:32)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먼저 해당 사고로 인해 교통불편을 겪으신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기존 답변 후속 질의″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저희 교통관리센터에서는 자체 트위터 ‘서울시도시고속도로(@smartroad)’ 계정을 운영 중이며 돌발상황 발생 시 사진, 내용 등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말씀해주신 3,4차로 차단 정보의 경우는 07시25분과 08시17분에 게시하여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페이지의 경우 돌발상황 발생 시 모바일 / 웹 하단의 ‘실시간 돌발정보’에서 돌발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메인지도’에서 해당 돌발 아이콘 클릭 시 CCTV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로전광표지의 경우 기존 답변에서 설명 드렸듯이 해당사고 발생 즉시 정보를 표출하였으며, 올림픽대로의 경우 말씀하신 방화~가양, 가양~월드컵, 월드컵~성산, 성산~양화, 여의하류~여의상류 도로전광표지 5개소에 정보를 표출 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교통관리센터에서는 해당사고 관련하여 정보제공 및 상황전파를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통불편을 겪으신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설공단 교통정보처 운영팀 권준(☏02-2290-613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01월 27일
서울시설공단 교통정보처장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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