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556번 기사님 불친절합니다.. 교육부탁드립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강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차량번호 8196


지난 4월13일 밤 김포공항에서 부천까지 이동한 장애인입니다.

장콜 이용중 모든 운전기사님들이 너무도 친절하셔서 정말 다 좋으셨는데,

이번 556번 기사님은 너무너무 불친절하고, 뭔지 엄청 화가나 계셔서 이용하는 내내 너무나 불쾌하고
불편했습니다.

처음 기사님으로부터 15분후에 도착한다고 전화를 주신후, 제가 약 7-8분후에 지금 어디쯤 오셨냐고 전화를 하니, 퉁명스럽게 15분쯤 걸릴거라고 전화하지 않았냐고 말해서,
"지금 조금 시간이 지났기에, 어디쯤 오셨고, 얼만큼 걸리는걸 알아야 우리가 나가니까 전화한거라고"하니 그때서야 5분쯤 걸릴거라고 무뚝뚝하게 대답하시더군요.

그리고 공항에서도 저희들을 보시고도 내리지도 않고 그냥 쳐다만 보고있다가
저희가 짐실을려고 하자 그때서야 내려서 뒷문을 열어주었으며,

타고 나서 목적지를 말하려하자, 제말을 자르면서 "내비에 나온 목적지만 갑니다" 하고 말을 하더군요.
그 태도와 모습이 너무 퉁명스럽고 무뚝뚝해서

기사분께 "무슨 화나시는 일이 계셨어요?" 라고 몇번을 물을 정도 였습니다.
장콜 기사님들한테 처음 느껴보는 모습이라 적잖게 불편하고 내내 눈치를 살피며 오는게 괴로웠습니다.

그래서 나중엔 제가 "너무 불친절하셔서 불편하다"고 말했더니,

"아~ 예예~ 죄송합니다~~아"
하면서 비아냥대듯 대답하시는데, 친절교육좀 부탁드립니다..
저는 그래도 경증 장애라 항의라도 할 수 있지만,

자기방어가 안되는 장애인이나 의사표현이 힘든 장애인들 같으면 정말 엄청나게 불친절하겠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556번 기사님 불친절합니다.. 교육부탁드립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4.1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 교육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4.13(목) 귀가길에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미흡한 응대로 기분을 상하게 하여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해당 운전원 확인 결과, 밤길이었고 공항까지 가는 길이 복잡하고 부천까지 가는 길을 잘 모르는 관계로 내비게이션에서 표출되는 도착예정시간 및 경로대로 시민님께 안내하는 과정에서 본의 아니게 미흡하게 응대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운행지원사무소장이 해당 운전원에 대하여 미흡하게 응대한 사실에 대해 주의 조치하였습니다. 아울러, 고객에게 응대하는 말투 교육 등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4. 17.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