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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적 장애인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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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적 장애인 이용안내

장애인콜택시 이용대상 시범 확대를 통해 일시적 장애인에 대한 최소한의 이동수단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시범운영에 따라 운영 규모, 이용 목적, 접수 및 이용 시간 등은 제한적으로 운영합니다.

  • 운영규모 : 300명 ※선착순 등록
  • 이용대상 : 일시적 장애가 있는 자 중 3차 의료기관(상급종합병원) 전문의 진단서 제출자

    진단서에 “휠체어 사용이 없이는 이동이 어려운 자, 치료기간” 내용 포함 필수
    ※ 정보 등록 후, 4주 이내 서류 미제출 및 서류 심사 후 자격요건 미충족시 고객정보 삭제처리

  • 이용목적 : 병원 진료 및 치료에 한정, 목적 외 이용 시 탑승제한 가능

    진료(치료) 확인 : 출발지나 도착지가 병원이면서 당일 예약증(영수증)을 통해 확인 가능하여야 함
    ※ 예약증 등을 팩스(02-2290-6518) 또는 문자전송(1588-4388) 후 센터 전화 접수

  • 이용시간 : 10시 ~ 15시 제한 운영 ※ 병원에서 귀가 시, 시간 초과 허용
  • 이용방법 : 1일 2회 한정(왕복)
    • 접수시간 : 9시 ~ 14시 한정
    • 접수방법 : 바로콜 접수
    • 접수수단 : 전화(1588-4388)
  • 이용시한 : 진단서 적시된 치료기간
  • 이용절차 및 준수사항
    1. 진단서 발급

      3차 의료기관(상급종합병원) ‘휠체어 사용, 치료기간’ 적시 필수

    2. 진단서 등 제출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신분증 사본, 진단서
      (팩스 또는 문자)

    3. 이용 등록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진단기간

    4. 진료확인 및 접수

      진료(치료) 확인 후 접수 출발지, 도착지 병원 및 예약증(영수증)

    • (등록) 3차 의료기관 전문의 제출 (상급종합병원 지정기관 현황)
    • (접수) 예약증 등을 팩스 또는 문자 전송 후 접수
      • 사전 미제출 시, 병원 이용 후 영수증 등 사후 제출 가능
      • 단, 영수증 등 증빙자료 미제출 시 탑승이 제한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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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1588-43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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