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돔경기장운영처 청렴의 날 운영결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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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돔경기장운영처 | 조회수 | 1904 |
등록 부서 | 문화체육본부 | ||
등록일 | 2019/07/12 18:13 | ||
첨부 | |||
□ 추진개요 ○ 일시·장소 : ’19. 7. 5(금) 09:20∼10:20, 돔경기장운영처 1층 사진기자실 ○ 교육·강사 : 돔경기장운영처장 손병일 ○ 참석인원 : 21명 ※ 휴무, 현장 근무로 인한 미 참여는 추후 교육내용 공유 및 전파 □ 운영내용 ○ 청렴의 날 행사실시(국민권익위원회 2019 청렴도 측정 관련 교육) - 개 요 (전년도 3등급 ⇒ 금년도 목표 1등급) '목 적 : 공공서비스 유경험자 설문조사와 부패발생 현황자료를 기초로 공공기관의 청렴 수준 및 부패유발 요인을 진단 '측정대상 : 총 733개 공공기관 (지방 공사·공단 47) *’18년 705개 '측정기간 : 8 ∼ 11월 '점수체계 : 외부청렴도(76.3%) + 내부청렴도(23.7%) - 감점 '결과반영 : 청렴도 측정 점수가 ‘부패방지 시책평가(7.2점/100.0점)’로 연 결돼 서울시 핵심가치 평가에 반영(6%)
- 전년도 평가결과 : 3등급 (8.35점) '외부청렴도 점수가 하락 : 8.46 → 8.42 '내부청렴도는 실천적 리더십과 일하는 방식 혁신 등으로 향상 : 7.79 ? 8.13 - (청렴도 향상을 위한) 그간의 추진사항 '고위직 청렴의지 표명 : 윤리경영 선포식(4.23), 공단 The청렴 데이 (6.11), 청렴실천단 ‘청렴을 쓰다’(6.18) 등 '대민활동 유의사항 강조 : 말조심 행동조심 자가진단, 청렴 아카데미 등 '시민불편사항 확인 : 청렴패트롤(6명), 시민 옴부즈만(7명) 활동 등 '협력업체 의견 청취 : 생생간담회(8회), 클린메시지 발송(2,000건) - 부서 협조 요청사항 '측정 대상자 명부 : 추출 정교화 및 소송, 반복민원 등 표기 철저, 일정 준 수 (7.11) '(외부청렴도) 협력업체의 직원들까지도 상생, 청렴 노력의 상호 공감대 형성 필요 '(내부청렴도) 관리자의 청렴 실천 노력 및 공정한 업무지시 등 인식개선 활동 '감사실에서는 7월과 8월을 청렴도 향상 집중추진기간으로 잡고 현장 방문 등 별도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할 예정이므로 적극 협조 요청 - 투자, 출연기관 관리 및 현장직원 복무점검 강화 등 청렴 관련 사항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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