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어린이대공원 풋살장 예약시스템 | ||
---|---|---|---|
민원분야 | 어린이대공원 | 작성자 | 선OO |
답변관련 | 메일답변,전화답변 | 공개(Y/N) | |
내용 |
안녕하세요 어린이대공원 풋살장을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3:3 구장 혹은 5:5구장을 예약을 할려고 해도 선착우선제라서 원하는 날에 못하는 경우가 많아 시설예약관리자님께 익월(다음달) 예약은 언제부터 가능한지 문자로 문의를 드렸으나 공지사항을 확인하라고 답변이 와서 공지사항을 아무리 찾아봐도 익월에 대한 예약이 매달 몇 일날부터 가능한지 안 적혀있습니다. 또한 5:5구장 예약자리가 꽉 차서 같은 날 동 시간대 3:3구장을 예약해서 이용했지만 5:5구장은 아무도 사용을 안하시더라고요 예약만 해놓고 실질적으로 이용을 안하는 몇명 시민 때문에 이용하지 못하는 다수의 시민이 피해보지 않도록 조취가 필요해보입니다.
+ 참고로 예약관리자님께서 전화는 못받으신다고 문자로 문의사항 남겨달라고해서 남겨 놓았지만 사이트에 적혀있다고만 하십니다.(공지사항 읽고 궁금한점을 물어봐도 사이트에 적혀있다고만 반복) |
제목 | [RE]어린이대공원 풋살장 예약시스템 | ||
---|---|---|---|
처리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 처리담당자 | 이동희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3.04.19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VOC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A202304-0077)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풋살경기장 예약접수 개시일시 확인 및 미이용 예약자에 대한 조치 요청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어린이대공원 풋살경기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풋살경기장은 한 달 단위로 예약을 접수 받고 있으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접수 개시일시를 사전공지 후, 접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5월분 예약접수 개시일시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고 있으며, 예약접수 개시일시는 23.04.20.(목) 02:00입니다. 통상 예약접수는 매월 20일경 이루어지고 있으며, 풋살경기장 운영업체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매월 17~25일 기간 동안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접수 개시일정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미이용 예약자의 경우, 이용료 지불은 완료하였으나, 당일 불가피한 사정에 의해 이용하지 못 하는 경우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미이용 사실만으로 일괄적인 제재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다만, 반복적이고, 상습적인 미이용 예약자, 부정 예약자 등을 별도 관리하고 있으며, 필요 시, 예약 및 이용제한 등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시민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이동희(☎ 02-450-933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4월 19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 성 일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