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고척스카이돔 파손 좌석 수리 요청 및 전체 좌석 교체 건의 | ||
---|---|---|---|
민원분야 | 돔경기장 | 작성자 | 우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메일답변 | 공개(Y/N) | |
내용 |
고척스카이돔 3루 1~2층 외야일반석 115구역 A열 18번 좌석이 착석 이전부터 앉는 부분이 파손되어 있었습니다.
앉는 부분의 옆쪽을 무심코 손으로 잡았다가 손이 베일 뻔 했습니다. 경기장도 오픈한지 10년이 다 되어감에 따라 해당 좌석 뿐만이 아니라 다른 좌석들도 점검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돔구장이기에 날씨의 영향은 덜 받겠지만 관중 편의를 위해 경기장 전체 좌석에 대한 교체도 고민하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현재 좌석들이 밝은 파스텔톤 색상이어서 선수들의 타구 식별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 개장 시부터 있었던 것으로 압니다. 경기력에 방해가 되지 않고 야구 선진국의 트렌드에 맞춰서 채도를 낮춘 어두운 색상으로 경기장 전체 좌석의 교체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고척스카이돔보다 1년 전에 오픈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도 전체 좌석 교체를 진행 중인데 고척스카이돔의 경우 좌석 교체 계획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
제목 | [RE]고척스카이돔 파손 좌석 수리 요청 및 전체 좌석 교체 건의 | ||
---|---|---|---|
처리부서 | 돔경기장운영처 | 처리담당자 | 정홍권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5.06.05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A202506-0016) ‘고척스카이돔 파손 좌석 수리 요청 및 전체 좌석 교체 건의’에 대한 조치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시민님께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야구 경기 시 파손 좌석 교체는 키움 히어로즈 구단에서 조치하고 있습니다. 시민님의 의견을 키움 히어로즈에 전달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야구 경기 중 관람객의 응원 도중 좌석 파손이 내구연한과 무관하게 발생될 수 있으나 전체적인 좌석 교체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토토록 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설공단 돔경기장운영처 시설팀 담당자(02-2128-2377)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6. 5. 서울시설공단 돔경기장운영처장 김 진 규 드림 ※ 민원 행정 개선을 위해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조사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