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2호선 강남역 지하상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정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강남역 2호선 지하 상가에서 장사를 하는 사람입니다.
저번주 부터 에어컨이 작동이 안되는 것 같아 방제실에 연락을 하니,
메인 에어컨 2대 중 1대가 고장이 나서 어제 중으로 수리를 마친다고 하였으나,
개선된 점이 없이 문제가 계속 발생되어 다시 지하 상가 방제실에 전화를 하니
" 어제 수리를 한 뒤 시운전을 하는데 다른곳에 같은 문제로 고장이 재발하여 다음주 안으로 수리를 하겠다. 하지만 기계가 많이 노후되어 언제 또 같은 문제 또는 다른 문제로 고장이 날지 모르겠다. " 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지금 지하 상가에 들어오자 마자 너무 더워서 통로에 사람들도 너무 줄었고, 이로 인하여 가게 매출에도 지장이 생기고 있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2호선 강남역 지하상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황재순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7.2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냉방기 가동과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현재, 강남역지하도상가는 상인 및 이용시민들에게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고자 상가운영시간 중 냉방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중앙 냉방시스템에 과부하가 발생하여, 지난 7월22일부터 북측광장 중앙 냉방기 2대 중 1대로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1대의 냉방기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정상 가동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추후 냉방관련 불편사항이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또한, 강남역지하도상가에서는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일부 냉방시스템에 대해 교체 사업을 현재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차적으로 냉방시스템 교체 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냉방시스템 가동과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나 건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02-2290-6429)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7. 26.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김병희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