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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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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칭찬합니다. 그리고 건의드립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오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저는 장애인활동지원사입니다.

어제 이용자의 정기 검진을 마치고 퇴원해서 이용자의 집에 갈 때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눈에 띄는 점이 있었는데, 기사님은 이용자의 이름을 부르며 안부를 물었습니다. 기사님이 이용자의 이름을 부르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용자를 자주 만났다 하더라도 장애인에 관심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죠.

이용자의 집에 도착해서 다량의 짐을 내리고 났을 때 기사님은 빠진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라고 말했고, 저는 이상 없다고 말씀드리고 택시는 출발했습니다. 이용자의 휠체어를 집으로 들이고, 짐을 옮기고 나서 정리를 하던 중 폰이 없다는 걸 알고, 이용자 어머니의 폰을 통해 제 폰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한 참 벨이 울리고 나서 기사님이 제 전화를 받았습니다. 제 폰을 택시에 두고 내린 겁니다. 제 폰 지갑이 검정색인데 택시의 시트 색깔과 비슷해서 여러 짐들을 내리면서 시트 위의 폰을 놓쳤던 겁니다. 한참 만에 택시가 이용자의 집 앞에 도착했는데, 기사님은 전화를 받을 때나 도착해서 제 폰을 전달할 때나 싫은 내색이나 불평, 불만을 전혀 표하지 않았습니다. 퇴근 시각이라 차도 많이 막히는 상황이었는데 고객의 실수에 짜증이 아닌 친절로 대응하신거죠. 이런 분은 사회의 품격을 높이고, 나아가 국격을 높이는 분입니다.

기사님 은퇴가 얼마 안 남았다고 하시던데, 이런 분은 본인이 원하실 경우, 건강검진 등을 강화하는 조건으로 더 오래 근무하실 수 있도록 정년을 연장해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차량번호 : 715 수 4829
콜번호 : 010-2609-XXXX
게시글 내용
제목 [RE]칭찬합니다. 그리고 건의드립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3.2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운전원 칭찬 및 정년연장 건의”로 판단됩니다.
먼저,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에게 따뜻한 칭찬의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월 21일(금)에 배차된 운전원이 고객을 세심히 살펴주시고 두고 내린 휴대폰을 전혀 불편한 기색 없이 자택까지 가져다주시는 등 친절을 베풀어주신 점에 대해 칭찬을 남겨주셨습니다.
해당 운전원에게 시민님께서 해주신 칭찬의 말씀을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의 따뜻한 칭찬의 말씀은 해당 운전원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운전원의 정년 연장 건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애인콜택시 운전원 역시 서울시설공단 직원으로서 다른 공단 직원들과 마찬가지로 정년을 60세로 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정년 연장과 관련한 사항은 매우 신중한 검토가 필요한 사안으로 시민님의 의견은 향후 정책 검토 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3. 27.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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