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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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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공영주차장 출.입구 제설및 미끄럼방지 설치 작업 요청!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전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수고많으십니다.

모든시민들이 인지하고 있는것처럼 날씨는 요즘 폭설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아무리 감속으로 차량운행을 하고 브레이크 제동을 걸더라도, 제설작업이 이뤄지지않은 상태의 도로면과 바닥면은 미끄러짐 발생이 일어나기 마련인것은 다 아는 사실이라 사료됩니다.

특히 천호공영주차장은 출.입구 경사면 높낮이가 상당합니다.
앞차간 차간거리를 확보하고, 입구부터 브레이크 제동을 걸고 진입을 해도 제설작업이 이뤄지지 않은상태에선
브레이크 제동도 드르륵드르륵 소리만 날뿐 무용지물입니다.
아침출근길에 제가 당한 경우입니다ㅠㅠ 천천히 진입입구부터 브레이크제동을 걸고 진입했음에도 눈에 미끄러짐에는
속수무책이였습니다. 차단바 또한 경사면 바로앞에 설치되어있어서 미끄러짐에는 접촉을 피할수 없었고,
앞차라도 있었다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던 순간이였습니다. 생각만해도 아찔하고, 심장이 뜁니다.
차단바가 경사면바로 앞이 아닌. 평평한곳 (평지)에 위치해 있었더라면...위험이 좀 덜하지않았을까 사료됩니다.

관리실에 확인해보니, 제설작업은 전혀 이뤄지지않은 상태였고, 인원부족 핑계만 들었습니다.
한달에 한번꼴로 차단바 사고가 빈번히 발생한다는 사실도 들었습니다.
도로밖에선 6중,7중 미끄럼 사고가 일어나고 난리인데, 지하관리실에서 앉아서 수수방관만, 인원부족 타령만 할게 아니라,
이런날은 출.입구 제설관리 정도는 관리실 공무원들(직원들)이 나서서 미리미리 해야하는건 아닌지...

유료화로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하는데도, 기본적 관리가 되지않고 있다는점에 화가 많이 나더군요!!
분명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민원을 제기합니다.

1) 눈,비 집중시에는 아침일찍부터 특히 제설작업및 미끄러짐 방지 예방조치 필히 해주세요!!
공영주차장 이용객은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출근시간 전으로 이루어져야 사고가 없습니다.
(전날 대설예보에도 아무런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2) 차단바를 사고시마다 국민세금을 들여 교체에만 급급하기 보다는, 사고를 줄일수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예, 평지쪽으로 당겨설치) 설치위치를 바꾼다든가 하는 실행이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3) 시민의 눈,귀,발처럼 되달란 부탁은 바라지도 않습니다만, 적어도 시민을 대하는 태도나, 인성교육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민의 탓으로만 돌리는 발언이나, 업무 미루기식 핑계는 이제는 제발 삼가해주셨으면 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공영주차장 출.입구 제설및 미끄럼방지 설치 작업 요청!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전은우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2.1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VOC(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A202502-0024)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애정어린 관심 가져주신 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천호역 공영주차장 제설작업 철저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 천호역 공영주차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차단기 파손)와 관련하여 안타까움을 느끼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천호역 공영주차장 입구 3곳 모두 진입하는 차량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진입로에 과속 방지턱이 설치되어 차량 감속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단에서 관리하는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재해대책안전본부의 제설 비상상황에 따라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천호역 공영주차장은 관리구간이 넓고 입·출차 차량이 많은 만큼 취약구간 위주의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천호입구 출입구의 경우 집중적으로 염화칼슘 및 모래를 살포하여 미끄럼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현재 기 설치된 차단기를 입구 초입(지상)으로 이동설치 할 경우 비상상황(차단기 오작동 등)시 지하에서 근무중인 근무자가 긴급하게 출동하여 조치를 해야 되는 상황에 즉각적인 대처가 어렵고 출퇴근 시간대에는 입출차 대기 차량이 길게 늘어서 있어 긴급 출동이 용이한 현 위치에 차량인식기와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그리고 천호역 공영주차장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고객 응대시에 친절한 응대 및 안내가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응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이용시민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단 담당자(주차시설운영처 전은우 과장, 02-2290-6446)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2. 11.
주차시설운영처장
한우희 드림

※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참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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