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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환불 및 교환 거절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문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2025년 2월 14일 금요일 낮에 강남역 지하상가 상호명 "A#" 매장에서 연핑크 츄리닝 세트를 구매하였는데
수입원단이라는 말에 착용감이 좋다하여서
6만원에 현금계좌이체로 구매했습니다.

집에와서보니 바지에 스판끼도없고 수입원단인지 싸구려원단인지모를만큼 품질이 너무안좋아서
2025년 2월16일 일요일 낮에 다시 가게를 방문하여 환불요청은 안하고 다른제품으로 교환하고싶다고말하였더니
직원분은 업장내에서 환불과 교환은 절대안된다는 말만 번복하였습니다.
저는 계좌이체를 할때에 고지받은바 없으며
제 성격상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한 매장은 이용하지도않습니다. 매장내에서도 교환및 환불이라는 표지판조차 없었구요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규정상 의복류는 봉제·원단·부자재 불량, 치수(사이즈)의 부정확, 부당 표시(미 표시 및 부실 표시) 및 소재 구성 부적합으로 인한 세탁 사고가 발생한 것 외에도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디자인·색상에 불만이 있는 경우 제품 구입 후 7일 이내로 제품에 손상이 없다면 교환 또는 환급을 명시하고 있는걸로 알아요.

제품 구입후 7일이내 환불과 교환이 가능한걸로 아는데
제가 한발 양보해서 환불은 그렇다쳐도 교환조차 못한다니요...정말 불쾌하네요
해결좀부탁드려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환불 및 교환 거절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황재순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2.1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A-16호 상품구매 후 교환과 관련하여, 해당 점포 종사자의 미흡한 응대로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시민님의 요청사항을 위탁법인 한국플랜트(☎031-722-2054)로 전달하였으며, 구매상품(새상품)을 가지고 점포로 방문하시면 즉시 교환조치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또한 법인을 통해 해당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및 서비스교육을 실시하여 지하도 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02-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02. 17.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김 병 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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