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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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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차량운행제도개선을 요청합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저는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매일 7시 전일예약 차량을 이용하여 직장에 출근합니다.
작년12월부터 7시 전일예약을 하여도 제때 차를 이용하기가 어렵고 7시3~40분이 넘어야 차가 배치되고 대부분 첫 콜을 한차가 배차되어 오기 때문에 8시가 넘어야 답승을 하게 됩니다.
차량이 지연된다는 안내전화를 주신는 상담원들게 전일예약인데 왜 지연 되냐고 문의를 하면 전일신청자가 많아서 배차가 되지 않았다고 이야기합니다. 제가알기로는 전일예약은 80명만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콜센터상담원들 이야기를 반대로 생각해보면 7시에 출근하는 기사가 80명이 안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전일예약을 하는 고객에게 우선 배차를 하여야 하는데 7시에 출근하는 기사님이 부족해 차를 제때 배차를 하지 못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콜택시를 이용할 때 기사님들께 문의하면 기사님들 중 많은 분들의 말씀이 12시에 출근하는 기사님들이 많고 7시출근하는 기사님들은 차고지마다 1~2명뿐이라는 하시던데 장애인콜 택시운영은 장애인들의 이동편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사님들의 출근 시간에 편의만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듭니다.
전일예약으로 아침 7시 차량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이동에 불편함을 더 이상은 격지 않도록 개선을 요청합니다.
오늘도 전일 7시 차량을 예약했지만 8시20분인 차량에 답승 하였습니다. 문제 해결을 요청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차량운행제도개선을 요청합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1.2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배차지연에 대한 불만”으로 판단됩니다.
시민님께서는 2025년 1월 13일 오전 7시에 배차를 희망하는 콜을 전일예약으로 신청하여 7시 47분경 배차된 후 8시 11분에 승차하셨고, 1월 15일에는 마찬가지로 오전 7시에 배차를 희망하는 콜을 전일예약으로 신청하여 8시 5분경 배차된 후 8시 17분경에 승차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먼저, 장시간 대기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일접수의 경우 다른 접수방식에 비해 가장 먼저 배차가 되도록 하고 있으나, 차량 운행상황에 따라 배차가 가능한 차량이 없을 경우 배차가 지연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시민님께서 제기하신 민원과 관련하여 배차가 지연된 날의 경우 실제로 주변에 배차가 가능한 차량이 없었던 매우 이례적인 상황으로 확인되오니, 양해의 말씀을 구하겠습니다. 다만 시민님께서 제기하신 민원사항은 향후 정책 개선 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공단 장애인콜택시 담당자(최운용, ☎02-2290-6511)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라며,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1. 22.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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