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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장애인콜택시 대기시간 관련 요청자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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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송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 | 공개(Y/N) | |
내용 |
1. 장애인 콜택시 대기시간이 개선 되었다고하는데요. 객관적인 자료를 부탁드립니다.
출퇴근시간 아이들하원시간대별이 가장 중요할 것 같고요. 주말에도 차량이안나오니 대기시간은 1시간 넘죠. 그리고 콜택시 대기시간에 챠랑이 이동해서 집으로 오는 시간은 포함 안합니까? 어제는 2시간 30분을 기다렸네요. 어떤기준으로 콜택시 대기시간이 줄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운행기록이 있어서 통계치 바로 볼수 있다고 하셨는데, 장애인 택시가 가장 필요한 시간 오전 오후 저녁 타임으로 구분해서 확인하셔야 업무개선이 되지않나 싶습니다. 2. 그리고 패털티 10분 주는것은 폐지 되어야합니다. 콜택시를 기다리다가 근처에 택시가 잡히면 대기번호가 80번인데도 5분만에 차가옵니다. 5분은 그나마 취소 하고 시간적여유라도 있는데 30분 뒤에 바로 차가오면 1시간 30분 예상하고 부른사람은 그택시 못타는거죠. 10분 뒤에 몇십명이 늘어나있으니까요. 이용자 잘못도 아닌데 왜 패널티를 주는것입니까? 장애인택시는 기본적인 이동수단이 아니라 보너스인거죠~ 운좋으면 타고, 운나쁘면 못타는, 그럼 차라리 그 돈으로 장애인에게 차량비나 교통비를 직접 지원하는게 낫지않나요? 3. 년간 장애인콜택시 관련 인력 총 인건비가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4. 장애인 택시를 타고 약속시간을 지킬수있나요? 하루하루 마음졸이며 오나안오나를 ... 장애인콜택시 하루라도 출퇴근시간에 이용해서 체험좀 해보셨으면좋겠어요. 현장실사는 나가시는거 맞나요? 배차시스템이 직접 만들어서 운용하시는거라고 하셨는데 몇년동안 문제 개선이 안되면 다른방법을 찾아보셔야죠. 차라리 사람이 하는게 낫지 않습니까? 강남지역에 차들이 안가려고 해서 없다고하면 그냥강남지역 이용자들에게는 이용비를 현금으로 지급해주세요. 5. 그리고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쓰고 있던데요, 선생님들 그 네비게이션 쓰십니까? 기사님들 그냥 길모르시니까 그것보고 뱅뱅 돌아갑니다. 목적지앞에서 한바퀴 돌아옵니다. 네비게이션 티맵으 로 교체만해도 대기시간 줄겠습니다. 6. 장애인 콜택시 운영 예산과 실제 사용내역을 연도별로 보고싶습니다. 7. 장애인 콜택시 이용자 만족도 조사기관과 결과를 알고싶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점수화해서 모든 이용자들이 조사에 참여하게 해주세요 8. 장애인 콜택시 관련 업무 감사기관이 어디인지 알고싶습니다. 9. 지입택시 수를 연도별로 알고싶습니다. |
제목 | [RE]장애인콜택시 대기시간 관련 요청자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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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안준석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3.05.30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아래와 같이 판단되며, 가. “서울 장애인콜택시 대기시관 관련 개선 요청” 나. “콜 접수를 취소하더라도 바로 접수할 수 있도록 개선 요청” 다. “장애인콜택시 차량 내비게이션 교체 요청” 라. “장애인콜택시 운영 예산 내역 및 인건비 자료요청” 마. “장애인콜택시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요청” 바. “지입택시 수 연도별 자료 요청” 사. “장애인콜택시 관련 감사기관 문의” 해당 질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순서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서울 장애인콜택시 대기시간과 관련하여 질의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대기시간을 산정할 때 고객 희망시간에서 차량 도착시간까지를 기준으로 대기시간을 산정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말 기준으로 시스템상 평균대기시간은 39분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고객 수요 대비 한정된 차량과 운전원으로 운영이 되고 있어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고객 콜 수요 등을 반영한 시차제 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시간대별로 교통혼잡으로 인한 차량 정체 및 콜 접수 급증 등으로 혼잡한 시간대에는 평균대기시간보다 탑승까지 차량 연결에 오래 걸릴 수 있음을 양해 말씀드립니다. 두 번째, 접수를 취소하더라도 바로 접수 가능하도록 요청한 질의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 콜 접수를 취소하더라도 바로 접수가 가능하도록 하게 된다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 이전에 배차되는 경우 계속해서 콜 접수 및 취소가 반복됨에 따라 장애인콜택시 차량이 배차되어 고객 출발지로 출발하려다가 취소되는 등 운영상 비효율이 발생되는 등 전체 고객 대기시간이 증가되는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에 적용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고객 대비 한정된 차량과 운전원으로 운영되고 있어 한정된 자원으로 이용고객 전체의 효율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밖에 없고, 탑승 수요가 공급량을 초과하여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현 실정에서 적용이 어려운 점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세 번째, 장애인콜택시 내비게이션 기기에는 내비게이션 프로그램과 장애인콜택시 배차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서로 연동하여 작동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맵 내비게이션의 보안정책으로 인하여 장애인콜택시 내비게이션 기기와 버전 호환이 되지 않은 상황이어서 현재로서는 버전 호환이 되는 아이나비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다만, 운전원 및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전자지도 탑재 및 사용이 가능토록 적용 가능한 단말기 등의 교체를 위한 계획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네 번째, 장애인콜택시 운영 관련 예산은 2023년 75,784백만원입니다. 2022년은 사업비 총 집행비용 61,739백만원이고 그중에 인건비 집행비용은 35,205백만원이며, 2021년은 사업비 총 집행비용 55,324백만원이고 그중에 인건비 집행비용은 28,624백만원입니다. 다섯 번째, 장애인콜택시 이용자 만족도 조사는 매년마다 외부기관에 의뢰하여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외부기관에 의뢰하여 조사를 실시하기 때문에 제3자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고객 등이 있어 모든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할 수 없고 이용자현황 등을 고려한 표본을 추출하여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매년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클린아이 사이트에 경영공시하고 있음을 얄려드립니다.(http://www.cleaneye.go.kr 접속 > 주요수시공시 > 연구보고서 내 “장애인콜택시” 검색) 여섯 번째, 장애인콜택시는 지입택시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매년마다 개인택시사업자와 도급계약을 체결하여 휠체어 미이용 장애인고객 전용으로 개인택시에 배차하고 있는 도급택시는 존재하며 현재 57대가 운행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곱 번째, 장애인콜택시 관련 감사기관은 서울시설공단 감사실, 서울시 감사위원회 등임을 안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고객 대기시간 감소를 위하여 차량 증차, 운전원 증원, 차량 운행률 제고를 위한 비휠체어 전용 개인택시 운영, 서울시와 협업하여 바우처택시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차량 공급을 증대하여 대기시간 감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출퇴근시간대 등 혼잡한 시간대 대기시간 감소를 위하여 3월부터 단시간 근로 운전원을 추가 투입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님들의 불편이 발생하고 있는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여러 대안을 모색하고 매진하여 조금이나마 불편이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점 죄송스러우며 한정된 자원으로 전체의 편의를 제공해야하는 서울 장애인콜택시운영처의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 많은 이해를 부탁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5. 3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