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잠실역 지하상가 옷가게 환불 거절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9월 6일에 잠실역 지하상가 애신망이라는 곳에서 옷을 총 4벌 샀습니다
계좌이체로 보내드려 영수증 드릴까요 라는 말도 따로 없었고 환불에 대한 별도의 고지도 없었습니다.
집에 와서 보니 분위기에 이끌려서 어울리지않은 옷을 구입한것같아 택에 붙어있는 환불정책(7일이내환불교환가능) 을 보고 바로 그 다음날 바지 한벌(27,000)을 환불 부탁드렸습니다
다른 가게들처럼 할인이나 현금이여서 환불 불가능하다 이런말도 없었고 택에도 교환환불가능하다고 적혀있어서 되는건줄알고 약속 전에 환불하려고 방문한거였는데 환불 안된다면서 교환증만 끊어주셨어요
그 당일에 약속이 있어서 일단 받고 다음에 방문하겠다고 하고 일주일뒤에 다시 방문해서 옷가게를 몇십분이나 둘러보았지만
제가 사고싶은 옷이 없었습니다

제가 제 돈주고 사야하는건데 억지로 사는건 좀 아니잖아요

그래서 그냥 환불부탁드린다고했는데 입어봤으니 안된다며 , 영수증도 없고 안된다는 말밖에 안하더라구요
근데 애초에 저도 진열되어있는 , 누가 입었을지도 모르는 옷을 샀어요 새거가 아니라 .
피팅을 했다고 해서 재판매를 안하는것도 아니고 제품에 문제가 없는데 환불이 안될 이유가 없습니다
아무리 지하상가라도 제품에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환불불가 불법이잖아요
그리고 사람앞에다 두고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하면서 직원 두분이서 앞담을 까더라구요
환불을 요구하는게 말도 안되는소린가요 .. ? 제가 구매한거 다 환불을 해달라고한것도 아닌데
진짜 너무 기분나쁘고 무슨 이런 양아치식 장사가 있나요 ?
제 돈으로 제품을 구매한건데 제품을 다시 돌려줬으면 제 돈을 줘야하는거잖아요
아무리 지하상가라도해도 이런식으로 하면 안되는거아닌가요
영수증도 애초에 계좌이체라서 말도 안꺼내고 주지도 않으셔놓고 환불고지도 하지도않았는데 했다고 우기면서 그럼 달라고 했어야지 , 우리가 오는 손님들마다 다 환불이며 영수증 얘기해야하냐고 하시는데 당연한거 아닌가요 .. ??
다른 가게들은 다 영수증 드릴까요 환불안됩니다 얘기를 하는데 .

제가 소리지르거나 화내지도 않았고 환불요청만 했는데 저한테 이런사람 처음봤다니 .. 모욕적인 언사나 내뱉고 진짜 너무 다시는 방문하시기 싫어서 교환하러 다시 방문하기도 싫구요 ..
저도 그런 가게 처음봤어요 ..

구매한 다음날 , 7일째되는날에 두번 방문했으나 환불 거절당했습니다
환불할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잠실역 지하상가 옷가게 환불 거절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09.1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잠실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잠실역지하도상가 F-29,36호 상품구매 후 부분 환불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시민님의 불편사항을 잠실역지하도상가 점포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잠실상가관리단(☎02-3487-0112)으로 전달하였으며, 시민님께 유선으로 안내드린 바와 같이 구매상품 반납 시 받으신 교환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환불 조치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02-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 09. 14.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