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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 고투몰 환불/교환 거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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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지하도상가 | 작성자 | 김OO |
답변관련 | 메일답변 | 공개(Y/N) | |
내용 |
(매장명 착오기재로 이전 민원 취하 후 재작설하였습니다. A73 매장입니다)
2022.4.9. 저녁8시 경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 고투몰 A73 라핀 매장에서 원피스 구입하였습니다. 집에 와 시착하니 어울리지 않아, 2022.4.10. 오후6시 경 환불이나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위해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직원은 어제 매장에 있던 분과 동일했고, 구입해간 저와 당시 상황을 기억하고 있으나 환불/교환은 거절당했습니다. 1. 마지막 디피상품을 판매한 것으로 더 이상 그 상품을 발주하지 않기 때문에 교환해 줄 수 없다. 2. 어제 마감 전에 왔으면 해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안된다. 3. 자신은 직원이기 때문에 권한이 없다. 란 답변을 들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발주하는 제품은 교환해 줄수 있고 발주안하는 제품은 교환/환불이 안된다는 게 납득이 되지 않으며, 저녁 8시가 되어 구입하였고 지하상가가 끝나가던 시점이라 바로 올 수도 없었는데 9시까지 있었다며 그 이전에 왔으면 해줄 수 있었단 것도 이해할 수 없는 답입니다. 다른 고객들도 있고 처리하실 일도 많아 제가 계속해서 앞에 서있으면 불편하다고 하셔서 돌아왔습니다만, 오늘 계신분이 직원이라 권한이 없다면 어느 권한 있는 분을 통해 환불받을 수 있는지 확인 하고 싶어요. 원활한 해결을 바랍니다 |
제목 | [RE]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 고투몰 환불/교환 거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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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상가운영처 | 처리담당자 | 박인자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2.04.12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터미널지하도상가 일부 점포의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터미널지하도상가 A-73호 점포 불친절 응대 등과 관련한 내용을 위탁법인 고투몰로 전달하여 해당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환불은 미리 고지하고 제품을 판매하였기에 환불해 드리기 어렵다고 하고 있어 시민님께서 요구하신 환불조치는 이루어지지 않은 점 다시 한 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다만 교환은 가능하도록 도와드린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탁법인 ㈜고투몰 지하쇼핑센터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를 통하여 시민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박인자 ☎ 02-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2022. 4. 12.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