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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차량결함은 인정 안하고 이용자를 무시하는 운전원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목적지 도착 후 휠체어 하차도중 휠체어 고정벨트의 고장으로 발생한 상황

※ 첨부파일의 사진A는 해당차량과 같은 모델 사진
사진B는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첨부한 사진

목적지 도착 후 휠체어 하차도중 경사로 끝부분 4/5지점(사진A의 빨강부분, 사진B의 X부분 참조)에서 휠체어 앞바퀴에 걸려있는 벨트가 갑자기 멈추게 되었음.
이에 반작용으로 이용자의 상체가 사진B의 화살표 방향으로 튕겨져 나가는 도중 가슴에 고정시킨 벨트덕에 넘어지지는 않았음.
하지만, 가슴벨트를 한 명치 부분이 주먹으로 맞은듯한 충격이 가해져 순간 숨도 못쉬고 아파하고 있는데 운전원은 휠체어가 다 내려와서 바닥에 닿은 충격인데 엄살피우지 말라며 이용자의 등을 손바닥으로 수차례 두들겼음
분명 휠체어 앞부분 고정벨트의 순간적인 고장으로 인해 경사로 아랫부분에서 멈춰 이용자에게 충격이 가해진것에 대하여 이용자의 말을 듣지도 않고 대수롭지 않게 거렁뱅이 ?아내듯이 이용자의 등을 두들기면서 빨리가라고 무시하며 계속 재촉 하였음....
내가 가슴이 아프다고 3번째 말하니 그때서야 듣는둥 마는둥 알았다며 다 그런거다하면서 그재서야 미안해요~ 미안합니다~~비꼬는듯이 하는데 빚쟁이한테 돈 달라고하는 사채업자도 아니고기분 참 더럽더라구요
휠체어 고정벨트에 문제가 있어 발생한 상황에 대해서 차량관리를 잘하지 못한 운전원이 순간적 상황을 회피할려고 이용자한테 떠넘기는데.... 그러한 사람이 운전원의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용자에게 위험한 하자(휠체어 앞부분의 고정벨트)가 있는 해당차량(71우8247)과 해당 운전원은 반드시 배차에서 제외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차량결함은 인정 안하고 이용자를 무시하는 운전원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6.2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차량 운전원 배차 거부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해당 운전원 확인 결과, 하차하여 휠체어를 내리는 과정에서 뒤에 차가 있어 갑자기 멈추었고 이러한 과정에서 휠체어벨트의 반동으로 인해 시민님께 불편을 드린 점, 나중에 이에 대하여 사과를 드린 내용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과정에서 미흡한 상황 설명과 시민님이 느끼셨을 통증을 해당 운전원이 알아봐주지 못하여 시민님께 기분을 상하게 한 점 확인되어 운행지원사무소장이 해당 운전원에 대하여 장애인고객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친절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아울러,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바와 같이 해당 운전원이 배차되지 않도록 조치하였으며 추가적으로 휠체어 고정벨트와 관련해서 정비를 받아서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6. 26.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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